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 팩스,PC 프린터, 전화
본인의 수입을 증명할 수 있는 몇 가지 자료가 있는데, 건강보험료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 건강보험자격득실 내용이 담긴 확인서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 확인서 발급은 팩스, PC, 프린터, 전화 등 4가지가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일단 발급받는 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 있어요. 1. 직접 가까운 공단을 찾아가서 직접 발급 받는다. 하지만 어지간하게 가까운 거리가 아니라면 직접 찾아가는 건 현실적이지 않죠. 2. 전화를 통해서 팩스로 받는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그 다음은 3. 온라인으로 직접 프린트해서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 전화
전화는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국민건강보험 공단 고객센터 (1577 -1000) 전화하면 ARS 시스템이 진행됩니다. 잘 듣고 따라하면 되는데요. 상담원과 통화하기 전에 주민번호 입력을 먼저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상담원과 통화가 되는데요. 팩스번호 확인한 뒤에 상담원에게 알려주면 그 번호대로 팩스전송해줍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 프린터
마지막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서 프린터 또는 팩스로 받는 것입닏.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먼저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발급' 부분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하는데, 준비해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보통 USB 또는 하드디스크 등에 저장해두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출력과 관련된 항목을 체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각 내용별로 필요한 영역을 체크해줍니다.
단순 프린트 외에도 직접 팩스로 보낼 수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어렵지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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