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 유리 어떻게 버려야 할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깨진 유리 어떻게 버려야 할까?

by /_/ 2020. 1. 3.
반응형

깨진 유리 어떻게 버려야 할까? 

생활용품 재질은 다양합니다. 플라스틱, 스테인레스, 철 등이 있죠. 유리도 그중 하나인데요. 유리로된 생활용품이 파손됐을 때, 깨진 유리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다른 재질처럼 분리수거 하면 될까요? 

 

 

깨진 유리는 재활용품이 아니다

일반적인 유리 제품은 재활용품이지만, 깨진 유리는 재활용품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일반 쓰레기죠. 하지만 깨진 유리는 위험하기 때문에 별도의 처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누군가 다칠 수 있으니까요.

그럴 땐 신문지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신문지로 깨진 유리를 적당한 두께로 돌돌 말아서 비닐 봉지에 넣어줍니다.  만약 부피가 조금 크다면 잘게 부수어서 버리시는 것도 좋은데요.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부피가 큰 유리 제품이 깨졌을 땐? 

거울이나 창문과 같은 상당한 부피의 유리는 차라지 깨진 상태 그대로 두는 게 좋습니다. 잘게 부수려다 심하게 다치거나 주위가 어수선해 질 수 있기 때문이죠. 다만, 수거해갈 사람을 고려해서 깨진 부위를 박스테이프와 신문지, 종이박스 등을 이용해서 날카로운 부분을 감싼 뒤 내놓는 게 좋습니다. 


주의 할 점은 큰 제품에 사용된 유리는 강화유리인 경우가 많다는 것이죠. 강화유리는 특수폐기물에 속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식으로 안전하게 내어 놓은 뒤 폐기물 스티커를 붙이고 수거요청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